유니티 게임 담주까지 제출해야되는데동아리에서 하는건데 학교 컴에 유니티가 이제 깔려서 하나도 못만들었거든요 간단하게 고1수준으로 만들어진 예제 게임같은거나 금방 만들수 있는거 있나요??
유니티에서 고1 수준의 간단한 예제 게임을 빠르게 만들어야 한다면,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 아이디어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각각은 기본적인 유니티 기능을 배우고 연습하는 데 적합하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클릭 게임 (Clicker Game):
클릭하는 것만으로 점수를 얻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유니티의 버튼 UI와 스크립팅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튼을 클릭하면 점수가 증가하고, 일정 점수에 도달하면 화면에 메시지를 띄운다거나 하는 간단한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UI 요소와 이벤트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유용합니다. - 슈팅 게임 (2D 또는 3D):
기본적인 2D 슈팅 게임을 만드는 것도 좋은 시작입니다. 간단한 적을 만들어서 플레이어가 발사하는 총알을 맞추는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니티의 Physics2D 시스템을 사용하여 충돌과 반응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와 적, 그리고 점수 시스템을 추가하면 간단하면서도 흥미로운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간단한 플랫폼 게임 (2D Platformer):
기본적인 플랫폼 게임을 만드는 것도 유니티를 배우기에 좋은 프로젝트입니다. 플레이어는 장애물을 피하며 점프하고,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입니다. 유니티에서 Rigidbody2D와 Collider2D를 사용하여 물리 기반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던전 탐험 게임:
아주 간단한 2D 던전 탐험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미로를 탐험하며 보물을 찾거나, 적을 피하는 방식의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씬을 전환하고, 간단한 AI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어 유니티의 씬 관리와 스크립팅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스네이크 게임:
이 게임은 매우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유니티의 2D 기능을 연습하는 데 좋은 예제입니다. 화면에서 점점을 먹으며 길어지는 뱀을 조작하는 게임으로, 기본적인 게임 로직과 UI, 그리고 충돌 감지와 관련된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필요한 유니티 기능 및 개념:
- UI 시스템 (버튼, 텍스트)
- 스크립팅 (C#을 사용한 게임 로직)
- 2D/3D 물리 (충돌, 중력)
- 애니메이션 (애니메이터, 움직임 구현)
- 카메라 관리 (플랫폼 게임에서의 카메라 이동)
이 프로젝트들은 유니티에서 기본적인 툴과 스크립팅을 배우고, 직접 게임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개념들을 다룰 수 있는 예제들입니다. 각 프로젝트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템플릿을 사용하면 더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촉박하니, 각 프로젝트의 기본적인 부분부터 시작하고, 필요한 기능을 점차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세요.